게임/패스오브엑자일

[패스오브엑자일 초보 필독] 성스러운 시험관으로 판테온 획득하기

글장난 2022. 9. 24.

 

판테온은 빌드의 아이템들을 맞춘 후 생존력을 더 올려주는 보조적인 효과를 줍니다. 초반에야 루나리스와 랄라케쉬, 샤카리를 주로 사용하지만 장비가 맞춰진 뒤에는 내 방어기제에서 부족한 점을 메꾸기 위해 다른 것을 선택하죠.

 

판테온-알아보기
판테온-알아보기

 

요즘에야 결의, 저항의 깃발 등의 오라와 막기 확률을 올려 대부분 풀블럭을 선호하기 때문에 기절 면역을 가진 염수왕이 거의 필수로 들어가는데 이때쯤이면 판테온에 비활성화된 옵션들까지 활성화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그에 대한 방법으로 성스러운 시험관을 지도와 함께 사용하는 것인데 그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판테온
판테온

 

먼저 알아야할 것은 단축키 Y를 눌러 판테온 창을 열어서 나에게 필요한 생존 기제가 어떤 것인지 찾아보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내 캐릭터가 상태 이상은 면역인데 방어가 부족하다 싶을 땐 루나리스의 영혼을 사용해야 하는데 모든 효과를 활성화시키려면 초승달의 끝 세버트, 뼈의 요술사 부르톡, 숲의 거신 수확이 필요하게 되죠.

 

판테온-영혼-수확-가능한-위치
판테온-영혼-수확-가능한-위치

 

그런데 판테온을 봐도 어떤 지도를 돌아야 될지 모르겠다 싶으실 겁니다. 이럴땐 단축키 G를 통해 아틀라스 맵을 열어 보세요. 지도 표시 위에 뫼 산(山) 모양이 보일 겁니다. 이것들은 영혼 수확이 가능한 지도의 위치입니다. 이게 또 마우스로 하나하나 찾기가 어렵죠. 검색 기능을 사용합시다. 상단의 지도 강조하기 옆 검색란에다 루나리스라고 쓰시면 뭔가 하얗게 반짝 거리는 부분을 찾을 수 있는데 얘네들을 돌아야 판테온 영혼 수확이 가능합니다. 만약 찾아지지 않는다면 아직 해당 맵을 완료하지 못해 표시되지 않은 것이 이유일 수 있습니다. 지도마다 수확의 이름이 다르니 반짝거리는 부분에 마우스를 올려 표시되는 설명을 꼭 보세요.

 

지도-조각-창고
지도-조각-창고

 

보관함을 사신 분들은 지도 조각 창고에서 성스러운 시험관 하나를 인벤토리로 옮겨 주시고 영혼 수확을 해야 하는 지도와 함께 장치에 넣고 맵핑을 시작해야 합니다. 급하게 할 필요가 없으니 굳이 성스러운 시험관을 사실 필요까진 없을 듯한데 조금이라도 빨리 효과를 보고 싶으시다면 거래소에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지도-장치에-넣고-작동
지도-장치에-넣고-작동

 

영혼 수확을 해야 하는 지도와 성스러운 시험관을 같이 넣고 작동을 시키신 뒤 신나게 맵핑을 합시다. 수확되는 시점은 보스가 죽었을 때를 기준으로 합니다. 혹시해서 말씀드리는데 지도 장치가 5칸인 이유는 운이 좋게도 5군단 무료 버스를 한 번 타게 되면서 한 칸이 더 뚫린 것입니다.

 

마을의-씬에게-가기
마을의-씬에게-가기

 

보스를 잡고 나와서 지도 장치를 보시면 성스러운 시험관에 뭔가가 꽉 찬 듯한 이펙트가 보이는데 그대로 들고 아무 마을에나 있는 씬을 찾아가서 말을 걸어 줍니다. 머리 위에 느낌표가 사라지면 이때부터 지도에서 획득한 영혼이 판테온에 적용이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축키 Y를 눌러 확인해주세요.

 

판테온-권능-변경-불가
판테온-권능-변경-불가

 

예전에는 판테온을 바꿀 때 꼭 씬을 통해 바꿨었는데 요즘은 마을이나 거점에서 단축키로 창을 열고 바로 바꿀 수 있다 보니 상대적으로 더 판테온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체감상 느껴지는 생존력이 틀려지게 되므로 까먹지 말고 꼭 사용하시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