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 스마트폰 자동 재부팅 기능 설정하기

글장난 2022. 11. 28.

 

스마트폰도 컴퓨터와 다름없기 때문에 하루나 이틀에 한 번씩 주기적으로 재부팅을 해줘야 배터리도 오래가고 쌓인 데이터와 캐시들로 인해 기기의 성능이 느려지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직접 재부팅을 한다는 게 귀찮기도 하고 부팅되는 시간 동안의 기다림이 지루하기 때문에 몇 번 하다 보면 까먹는 게 일상인데요. 이런 불편함이 느껴지지 않게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는 시간대에 주기적으로 자동 재부팅이 되도록 설정하는 것이 편할 수 있습니다. 

 

예약-재부팅
예약-재부팅

 

1. 디바이스 케어에서 찾기

 

디바이스-케어에서-자동-재시작
디바이스-케어에서-자동-재시작

 

스마트폰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로 진입하여 우측 상단의 점 세개 메뉴를 눌러 자동으로 케어 => 다시 시작 항목으로 들어간 뒤 사용 중을 활성화시키시고 자동 시작될 요일과 시간만 설정하시면 때에 맞춰 리부팅됩니다.

 

2. 일반 설정에서 찾기

 

일반-설정에서-찾기
일반-설정에서-찾기

 

일반 설정에서도 찾을 수 있는데 초기화를 선택하면 맨 아래에 자동 재시작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단순 초기화만 되는 것이 아니니 걱정하지 마세요.

 

3. 구형 스마트폰의 경우

 

자동-최적화
자동-최적화

 

어떤 기종에서부터 지원했던 건지는 모르겠지만 구형 스마트폰의 경우 자동 재시작을 할 수 있는 메뉴 자체가 없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방법을 찾아보려고 했으나 부팅 소스에 관여하는 일이 정품에서는 불가능하기에 무조건 루팅을 시켜 권한을 줘야만 어플이 작동하더군요. 그러니 대안으로 디바이스 케어에서 시간을 지정해 자동 최적화를 해놓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