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관리

엣지와 크롬에서 알트탭으로 유튜브 동영상을 볼 때 검은 화면에 소리만 나오는 증상을 해결해봅시다.

글장난 2022. 8. 24.

 

어느 날 오버워치를 하며 유튜브를 보는데 대기 시간 중에 동영상을 보려고 알트 탭을 사용하면 마우스로 주변을 클릭하지 않는 이상 검은 화면인 상태에서 소리만 나오더군요. 크게 문제가 되는 현상은 아니지만 뭔가 답답합니다. MMORPG 게임을 할 때는 전혀 이런 증상이 없는데 아마도 특정 상황에서만 발생하는 문제인 것 같습니다.

 

브라우저-실험-검색
브라우저-실험-검색

 

해결 방법으로는 실험실에서 하드웨어 가속을 사용 안 함(Disable)로 바꿔주는 것인데 크롬에서는 주소창에 chrome://flags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하시고 엣지에서는 edge://flags 를 복사 및 붙여 넣기 해주세요. 그럼 실험 창으로 전환이 되는데 hard라고 검색하셔서 Hardware-accelerated video decode 를 찾아 사용 안 함으로 바꿔주신 뒤 다시 시작을 해주시면 됩니다. 

 

하드웨어 가속이란 브라우저의 성능을 향상 시키기 위한 기능이지만 사실상 우리나라의 인터넷 속도를 생각하면 크게 체감할 수 없는 성능의 차이이기 때문에 별 쓸모가 없죠. 그러니 Disable로 바꾸셔도 브라우저 성능에는 크게 영향이 없습니다. 그렇게 좀 되는가 싶었더니 시간이 흐르고 또 같은 증상을 보인다면 인터넷 브라우저의 쿠키와 캐시를 삭제해보셔야 합니다. 의외로 유튜브를 자주 사용하시는 경우 쌓인 캐시로 인한 문제가 발생되기도 해요.

 

이지클린-윈도우-최적화
이지클린-윈도우-최적화

 

브라우저 설정에서 수동으로 할 수 있으나 귀찮기도 하고 아예 PC 관리 프로그램 하나 정도는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 싶으니 이지클린을 설치하여 윈도우 최적화를 돌려주세요. 어쩌다 동일 증상을 보일 때쯤 한 번씩 인터넷 쿠키와 캐시를 청소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어지간한 pc 문제는 패스트핑까지 지원하는 이지클린으로 해결 가능하네요.

 

어지간한 pc 문제는 패스트핑까지 지원하는 이지클린으로 해결 가능하네요.

컴퓨터에 문제가 생길 때마다 온갖 백신에 고클린, geek 프로그램들을 사용하여 정리를 하곤 했습니다. 그마저도 통하지 않을 땐 pc 초기화를 진행했었고, 레지스트리에까지 문제가 발생한 경우

natybea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