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패스오브엑자일

POE 은근히 많이들 모르는 스킬창 꿀팁

글장난 2022. 9. 23.

 

다들 아시다시피 패스오브엑자일은 가이드가 참 불친절한 게임입니다. 그렇다고 쉽게 알아볼 만큼 간단하지도 않죠. 그러다보니 리그를 꽤나 여러번 겪었음에도 저처럼 초보티를 벗어나지 못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캐릭터를 만들고 스킬젬을 받는 시기에 알면 좋은 팁 하나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기본-공격-교체
기본-공격-교체

 

첫 번째로는 스킬창을 눌러 목록을 띄우고 기본 공격 칼 모양을 발바닥 모양 이동으로 바꿔 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마우스로 땅을 짚다가 몹이 찍혀도 뛰어가서 때리지 않습니다. poe 특성상 평타를 칠 일이 없다 보니 해당 기본 공격 모션은 오히려 자살하러 뛰어가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발바닥 대신 쿨타임이 짧고 제자리에서 연속으로 사용해야 하는 스킬을 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항상-제자리-공격
항상-제자리-공격

 

두 번째로는 스킬을 찍었을 때 맨 위에 항상 제자리 공격이라는 툴팁이 보일텐데 되도록이면 제자리에서 사용하는 버프, 오라류의 스킬을 제외하고 모두 활성화를 시키는 것을 추천합니다.

 

항상-제자리-공격-비활성화-상태
항상-제자리-공격-비활성화-상태

 

알기 쉽게 이동기로 설명을 드리자면 먼 거리를 이동할 때 항상 제자리 공격을 비활성화한 상태로 사용하면 이동이 가능한 일정 거리까지 뛰어간 다음 스킬이 사용됩니다. 공격이나 주문까지 포함하면 도망을 가면서 싸울 때 스킬을 난타할 시 캐릭터가 버벅거리다가 뻗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데 이때 죽은 이유를 알 수가 없습니다. 스킬이 안 나가서 죽었다고 괜히 키보드랑 마우스 탓만 하게 되죠.

 

항상-제자리-공격-활성화-상태
항상-제자리-공격-활성화-상태

 

활성화를 하게 되면 제자리에서 바로 스킬 사용이 되기 때문에 핵앤슬래시 게임의 특성상 도망가기가 수월해지고 그만큼 생존력이 올라가게 됩니다. 다른 공격이나 주문 또한 버벅거림 없이 바로바로 입력이 가능하죠.

 

질주만-예외
질주만-예외

 

단 하나 예외가 있다면 질주라는 이동기의 경우 체크를 하거나 해제 했을 때 이동 방향이 반대가 되어 버립니다. 대신에 질주 스킬은 항상 제자리 공격을 활성화하지 않아도 일정 거리를 뛰어가지 않고 제자리에서 이동이 됩니다. 정말 별거 없지만 의외로 모르는 분들이 많은 팁일 거라 생각이 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