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패스오브엑자일

poe 쌓여만 가는 대장장이의 숫돌과 방어구 장인의 고철을 NPC에게 처분해보자

글장난 2022. 9. 21.

 

미친듯이 사냥하다 보면 창고에 딱히 줍지도 않는 것 같은데 초반 외엔 손도 안대는 대장장이의 숫돌과 방어구 장인의 고철이 잔뜩 쌓여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어쩌다 한 번씩 사용하는 용도가 있다면 거점에 있는 상인들에게 팔아서 귀환이나 감정 주문서로 교환하는 정도랄까요?

 

고철과-숫돌-처분하기
고철과-숫돌-처분하기

 

그런데 폐지를 주으며 연명하는 분들에겐 의외로 굉장히 쓸모 있는 잡커런시라고 할 수 있어요. 특히 막 2~3천 개씩 모아 놓고도 진화, 변화, 확장, 쥬얼러, 연결, 색채, 정제, 후회, 기회, 연금술의 오브가 모자라 사람들에게 카오스 오브로 구하는 경우가 흔하죠.

 

NPC-상인-판매-목록
NPC-상인-판매-목록

 

분명 퀘스트와 동시에 액트를 밀며 한 번쯤은 봤을 NPC 상인들이 판매하는 물품들의 품목들입니다. 이중에 초반에 쓰기 좋은 화폐들이 있죠. 손이 많이 가서 귀찮을 뿐이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마을마다 화폐 교환이 가능한 NPC

 

1장과 6장: 베스텔

2장과 7장: 이이나

3장과 8장: 클라리사

4장과 9장: 페타루스와 반야

5장과 10장 그리고 에필로그: 라니

 

각 장의 마을 NPC들에게 찾아가서 교환하시면 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1장과 6장 마을에 정이 들어서 베스텔을 주로 찾아갑니다. 동선을 생각하면 클라리사도 괜찮습니다. 감정 주문서만은 거점 NPC에게서도 팔 수 있다는 것 잊지 마세요. 

 

에필로그-라니-위치
에필로그-라니-위치

 

사실 거점에서 NPC가 가장 가까이 위치한 지역은 에필로그입니다. 나오자마자 바로 옆에 있는데 액트를 다 밀고 넘어갔을 때 먼 거리를 뛰어갔던 기억이 있어서 거의 가지 않다 보니 까먹었었네요.

 

잡커런시-등가교환
잡커런시-등가교환

 

감정 주문서로 잔뜩 바꾼 뒤에 오브 교환 상인에게 가서 어떤 것을 바꿀 때 얼마의 수량이 들어가는지 확인해야 하는데 헷갈리지 않게 순서를 따지자면 포탈 주문서를 시작으로 연금술의 오브까지 순서대로 가는 것이 보기 편합니다. 만약 색채의 오브가 필요하다면 주문서에서 진화의 오브로 바꾼 뒤 확장의 오브로 교환하고 변화의 오브에서 또 쥬얼러로 간 뒤 색채의 오브를 받으시면 되는데 항상 여분을 생각해서 남겨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귀환-주문서를-진화의-오브로-교환
귀환-주문서를-진화의-오브로-교환

 

상인에게 찾아가 원하는 오브를 CTRL+SHIFT+좌클릭으로 한 덩이씩 살 수 있습니다. 저는 되도록이면 변화의 오브까지만 교환으로 받고 멈춥니다. 시세도 나쁘지 않고 팔기도 편하고 상위 등급으로 교환하기에도 딱 적당한 위치에 있어서 그렇달까요??

 

변화의-오브-몰빵
변화의-오브-몰빵

 

남길 수량 계산 안하고 바꿨다가 동났습니다. 그래도 뭐 어차피 폐지 줍는 입장이니 금방 모이겠죠. 고철과 숫돌을 퀄리티 작업을 하여 카오스 레시피를 진행하는 방법도 있는데 알고 싶으시면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poe 폐지 줍는 초보가 알면 좋은 카오스 레시피하는 방법

 

poe 폐지 줍는 초보가 알면 좋은 카오스 레시피하는 방법

제가 만든 아이템필터들은 카오스와 제왕의 오브 레시피를 할 수 있도록 만들었기 때문에 포스팅마다 간간히 카레에 관한 얘기를 좀 했었습니다. 그래서 따로 포스팅할 생각이 없었는데요. 의

natybear.tistory.com

 

로지텍 마우스로 POE 광클 거래 매크로를 만들어봅시다.

 

로지텍 마우스로 POE 광클 거래 매크로를 만들어봅시다.

게임을 하다 보면 타인과의 거래에서 화폐를 거래창에 올리는 속도가 말도 안 되게 빠른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난 아무리 빨리 옮겨도 불가능한 속도인데 이게 사람 손으로 가능한가라는

natybea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