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가 본 장소/먹거리 탐방

질리지 않던 맛의 돈까스, 청주 도담카츠

글장난 2023. 4. 13.

 

튀김옷을 입힌 음식은 기름져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금방 질려서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돈까스 같은 게 급 땡길 때가 있잖아요?? 그렇게 회사에서 돈까스 얘기를 꺼냈다가 청주에 맛있는 곳이 있다고 하여 속는 셈 치고 팀원들과 함께 가보았습니다. 

 

청주-도담-카츠
청주-도담-카츠

 

맛 집 검색으로 찾아간 것 같은데 회사 근처라더니 10분 정도 걸어야 하더군요. 팀장님은 이럴거였으면 차를 가지고 왔지라며 투덜거립니다. 신호등 두 번을 건너서 약간 경사진 곳을 내려가니 가게가 보이는데 간판이 너무 밋밋하게 붙어 있어서 바로 앞에서도 길을 살짝 헷갈렸네요.

 

도담-카츠
도담-카츠

 

이렇게 정면으로 찾아 갔으면 바로 찾았을 텐데 옆 인도 쪽에서 걸어오는 바람에 빨리 못 찾은 거죠. 가까이서 볼 땐 몰랐는데 멀리서 보니 건물 자체가 묵직하게 보이네요.

 

도담-카츠-실내
도담-카츠-실내

 

실내 인테리어는 제법 깔끔했습니다. 점심시간임에도 손님이 많이 보이지 않아서 사실 맛 걱정을 많이 했는데 주문한 돈가스를 보니 보기도 좋고 맛도 있었어요.

 

안심-돈까스
안심-돈까스

 

안심 돈까스를 먹어봤는데 튀김옷이 상당히 얇고 육질은 굉장히 부드러웠습니다. 처음엔 그냥 한 입 먹어보고 그다음엔 소금과 와사비를 곁들여서도 먹어보고 전용 소스를 찍어서도 먹어봤는데 소스에 찍어먹는 걸 좋아하던 저였음에도 오히려 소금에 고추냉이를 곁들여 먹는 게 가장 맛있었습니다. 튀김옷이 얇아서인지 질리지도 않더군요.

 

 

장소는 청주시 서원구 두꺼비로에 있으며, 가까우신 분은 위의 지도를 보고 한 번쯤 찾아가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