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진심 창렬이었던 로스트아크가 이렇게 혜자 게임으로 바뀌었다고??

글장난 2021. 3. 12.

패스오브엑자일 3.13 의식리그에서 내가 여지껏 테스트하던 빌드들이 너프 먹고 현타가 오는 바람에 뭘 할까 고민하던 차에 메난민(메이플 스토리 피난민)들이 북적거리고 있는 로스트아크를 보게 되었다. 오픈 베타테스트 때 황금 거북이 200만원 현찰가에 모바일 같은 캐쉬질 망겜 느낌이 딱 와서 바로 삭제하고 그 뒤론 쳐다도 안 본 창렬 게임이었는데 여기에 메난민들이 왜 몰리는 걸까? 궁금해서 유튜브 영상들과 구글링 검색으로 하나씩 찾아 보았다.

혜자-게임이-되어버린-로스트아크
로스트아크

옛날엔 기본 60만 정도는 질러줘야 그나마 초반 진행이 가능했던 로스트아크였는데 이제는 현질하지 말라는 말이 넘쳐나더라. 솔직히 현재도 게임 내에서 카트 모양의 로아샵 페이지를 봤을 땐 그래도 현질 게임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대부분 경매장 같은 거래소에서 게임 화폐로 살 수 있다고 하더라. 정작 있으면 좋은 건 30일짜리 버프를 주는 축복템들인데 어떻게보면 한 달 정액제 같은 개념으로 보였고 거의 뭐 타 게임 정액 요금의 반 정도면 되는 수준이었다. 그 외에 필요한 것들은 자기 만족에서 오는 코스튬이나 펫 정도랄까?? 물론 엔드를 볼 시점부터는 좀 더 투자를 해야 한다.

 

일단 로스트아크를 다운로드 했으니 간단하게 이벤트를 알아보고 기본 화면 세팅도 해준 뒤 진행을 해봐야겠지? 나도 이제 막 시작해 전투 레벨이 18이라 체계 같은 것은 모르지만 아는 만큼 알려주도록 하겠다.

이벤트-정보
이벤트

게임을 시작하고 마을로 가는 튜토리얼을 조금만 진행하면 화면 좌측 상단에 이벤트탭이 생기는데 생각날 때 한 번 눌러주면 이벤트 정보가 뜬다. 신규 유저라면 마우스 스크롤을 올려 화이트데이 캔디 캡슐 뽑기 머신을 4월 7일까지 출석 체크 하듯이 돌려주면 좋고 특별한 응원과 점핑권은 필수로 받아줘야 한다. 점핑권 이벤트 기간은 3월 31일까지라고 적혀 있으니 여유가 있다면 한 캐릭 정도는 밑바닥부터 키워가며 게임 체계를 좀 익힌 다음 메인 캐릭터를 정해 사용하도록 하자. 기왕하는거 혹시 모르니 스트라이커 사전 등록(3월 17일까지)도 해두자.

로스트아크-인게임-환경설정
환경설정

좀 더 편하게 즐기려면 ESC를 눌러 환경설정 탭으로 이동한 후 게임 플레이와 단축키 설정을 살짝 건드려주자. 기본적으로 캐릭 머리 위에 피통은 띄워줘야 안죽겠더라. 대부분 게임의 이동 방식이 디아블로나 POE처럼 마우스 좌클을 사용하는데 로스트아크는 반대로 마우스 우클이 이동이다. 나처럼 손이 어색하다면 체크해주자.

채팅탭-설정
채팅탭

채팅탭도 일반과 시스템이 있는데 굳이 일반탭에 시스템 설명이 보일 필요가 없으니 위 이미지처럼 채팅탭 설정으로 들어가 감정표현, 안내, 경험치, 화폐는 빼주자. 추후 보기 불편하다 싶은 것은 알아서 직접 조정하면 된다.

쿠폰-사용법
쿠폰

이벤트에서 특별한 응원 쿠폰을 받았다면 사용해보자. 홈페이지 좌측 상단에 메뉴 버튼이 있는데 이를 눌러 모든 메뉴 목록을 세로로 띄운 뒤 아래쪽 쿠폰을 누르면 등록하라는 창이 뜨는데 모코코3000만큼감사해요 를 입력하고 사용한 뒤 인게임 상단에 있는 쿠폰함에서 받으면 된다. 화이트데이 캔디 캡슐 뽑기 머신도 매일 보상을 주지만 쿠폰함 왼쪽 도장 아이콘을 누르면 출석 체크 보상도 따로 받을 수 있다. 

로스트아크-원정대-창고
원정대-창고

이렇게 받은 보상들 중에 펫이나 복장 같은 코스튬들은 원정대 창고를 이용해 캐릭 공유가 되는데 다른 캐릭으로 보내려면 마을 창고지기를 찾아가 원정대 창고를 열어 보내고 싶은 품목을 ALT+마우스 우클릭하게 되면 들어간다. 기본 10칸까지 무료이고 더 넣으려면 사야한다고 들었는데 막상해보니 24칸이 무료인 것 같다.

스퀘어홀-거점-찍기
거점

대충 기본 세팅을 끝내고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지역마다 지도에 삼각형 모양의 스퀘어홀이라는 것이 보이는데 쉽게 거점 또는 웨이포인트라고 생각하자. 그렇다면 결국 지도상에 보이는 삼각형 모양은 무조건 찍어주면서 다녀야 나중에 먼 거리를 이동할 때 M을 눌러 실링을 이용한 순간이동을 하기 편해진다.

 

나중에 어느 정도 게임에 대해서 알게 되고 점핑권을 사용할 때쯤 초고속 익스프레스 미션 이벤트도 하는게 좋은 것 같은데 아직은 어떻게해야 할 지 모르겠다. 알게 되면 그 때나 포스팅해야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