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패스오브엑자일

POE 3.13 의식리그 승리호 아이템필터 제작

글장난 2021. 3. 14.

국내에서는 평이 별로 안 좋지만 해외에서 반응이 좋은 승리호를 봤다. 확실히 국내평이 왜 안 좋은지 알겠더라. 그렇다고 재미가 없는 건 아닌데 그냥 딱 평타 정도?? 생각 없이 가볍게 볼 만한 가족 영화 느낌이었다. 한국 SF 영화의 시발점이니 점점 더 나아지겠지...

poe-3.13-승리호-아이템필터
승리호-아이템필터

대략적인 줄거리는 우주 쓰레기 청소부라는 직업을 가진 승리호의 선원들이 아무것도 모른 채 대량 살상 무기라고 불리우는 꼬마 아이를 만나게 되고 이때다 싶어 꼬마를 이용해 크게 한 몫 땡기려는 주인공 일행들이 해적 같아 보이는 검은 여우단을 만나 사소한 마찰들이 생기며 이야기가 전개되는데 전체적인 틀이 다 반전이라고 할 수 있겠다.

아이템필터-적용

효과음은 나름대로 괜찮게 뽑았는데 사운드트랙을 찾기가 어려웠다. 어찌저찌 3개를 구했는데 그마저도 하나만 OST로 사용 됐고, 나머지 두 개는 커버 자작곡밖에 찾지 못했다. 뭐 스타워즈 같은 다른 SF 영화의 OST를 넣기도 껄끄럽고해서 하나의 스타일로만 작업을 했다. 

3.13 Space Sweepers.zip
2.31MB

그나저나 아이템필터 글을 카페에 올려서 그런지 블로그가 네이버랑 다음에서 저품질을 먹어버렸다. 때마침 버린 블로그 하나가 있으니까 앞으로는 카페에 올려서 퍼뜨리는게 이득인 네이버 블로그에다가 업로드 할까 싶다. 아니 그럼 또 동영상이 문제가 되나?? 연동이 편하길래 카카오TV에 동영상을 올리고 있었는데 네이버TV로 바꿔야 하나??? 일단 아이템필터를 또 만들때 쯤 생각해 볼 문제일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