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사진 안 짤리게 사이즈 조절 하는 방법

글장난 2023. 4. 14.

 

카카오톡 프로필은 바꾸기 쉬운데 배경화면은 참 어렵네요. 사진을 찍은 대로 올리면 무조건 화면이 잘려서 보입니다. 배경을 누르면 전체 화면으로 보여주기는 하지만 뭔가 프로필을 딱 띄웠을 때 뭔가 많이 조잡해 보이죠. 

 

카카오톡-프로필-배경
카카오톡-프로필-배경3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 사이즈를 알아내서 이런저런 방법들을 찾아봤고 스마트폰으로 바로 적용시키는 방법도 알아봤습니다. 몇 가지 방법이 있긴 한데 가장 쉬우면서 이미지 크기의 손실 없이 화면 안에 다 보이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게요.

 

배경-이미지-사이즈-조절-비교
배경-이미지-사이즈-조절-비교

 

카카오톡의 배경 이미지 사이즈는 500x800px를 기준으로 2배씩 계산하셔서 만드시면 되는데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만들어봤더니 가로가 확 축소되어 보기가 좀 안 좋더군요. 게다가 이대로 적용을 시켜버리면 정작 사진을 눌렀을 때 양 옆의 공간이 많이 남게 되고 가운데 사진 또한 보기에 불편합니다.

 

스마트폰에서-스크린샷-찍기
스마트폰에서-스크린샷-찍기

 

다른 쉬운 방법으로는 스마트폰 갤러리에서 원하는 사진을 선택한 후 두 번 터치를 하게 되면 해당 이미지를 제외한 다른 부분은 사라지게 됩니다. 위아래 검은 부분은 카카오톡 프로필 배경에 표시되지 않는 부분이라 깔끔하게 맞아떨어집니다.

 

프로필-배경-저장-완성
프로필-배경-저장-완성

 

무언가를 다른 사람들에게 알려야겠다는 생각이시라면 이런 방법을 한 번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 10 플러스 스마트폰으로 스크린샷 찍는 방법

 

삼성 갤럭시 노트 10 플러스 스마트폰으로 스크린샷 찍는 방법

KT알뜰폰으로 기기값 없이 5G 요금제 2년 약정으로 갤럭시 노트 10+를 구매했었습니다. 보험 설계 관련 업무를 하는데 아무래도 저희 회사가 모든 보험사의 GA영업포탈 프로그램을 사용하다 보니

natybea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