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바이블

24시간 실시간 음악 방송을 듣기 좋은 미디어 플레이어 2가지 추천

글장난 2022. 7. 24.

 

매장에서나 개인 방송에서 분위기를 내기 위해 음원을 틀어 놓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도 시간이 지나면 가지고 있던 mp3 파일들의 밑천이 드러나 질리기도 하는데요. 이 부분을 대신하기 위해 실시간 음악 방송을 찾기도 합니다.

 

세이-케스트-방송-바로-듣기와-세이라디오-설치-문제
세이-케스트-방송-바로-듣기와-세이라디오-설치-문제

 

무료로 음원을 들을 수 있는 것 중에는 오래전부터 압도적인 인지도를 자랑하는 세이 캐스트가 있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 브라우저 전용이라 크롬이나 엣지만 사용하던 분들에겐 불편하죠. 전용 앱인 세이라디오도 설치가 안됩니다.

 

음악 방송 전용 사이트들도 많지는 않지만 몇 군데 있습니다. 하지만 브라우저로 실행하게 되면 인터넷 창을 여러개 띄워서 작업하시는 분들에게 거슬리는 부분이 적지 않죠. 벅스나 지니 같은 곳에서 괜히 플레이어를 따로 만들어 둔 게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실시간-음악-방송-플레이어-추천
실시간-음악-방송-플레이어-추천

 

원래 기본적으로 거의 모든 미디어 플레이어에서 라이브 방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이 진행하는 음악 라디오 방송은 알송과 곰오디오가 압도적으로 편의성부터 차이가 납니다. 게다가 싱크 가사를 지원한다는 것부터 이 두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이유라고 볼 수 있죠. 그러니 알송과 곰오디오에 대해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알송

 

알송-플레이어-메인-화면
알송-플레이어-메인-화면

 

알송의 장점은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여러가지 메뉴를 지원하는 버튼들이 사방에 깔려 있다는 것입니다. 마우스만 올려도 설명이 보이기 때문에 적응만 하면 어지간한 기능은 다 갖추고 있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먼저 우측 별 표시 위에 있는 아이콘을 통해 통합 모드로 바꿔주세요. 플레이어가 3분할로 나뉘어서 따로 움직이는데 이것을 통째로 움직이게 해 주기 때문에 만지작 거리기 편합니다.

 

왼쪽을 보시면 알송 맞춤 채널이 있는데 개별 음원의 뮤직 비디오를 보여줍니다. 음악 방송국은 알송 방송과 세이캐스트로 나누어져 있는데 도대체 왜 세이클럽 홈페이지에서는 전용 세이라디오 앱만 있고 알송을 지원한다는 말은 없는지 모르겠네요. 세이캐스트를 알리기 위함일까요? 아무튼 알송 방송과 세이캐스트 둘 다 음악 방송국으로써 24시간 음원을 들을 수 있는데 세이캐스트는 현재 트로트 위주의 노래가 주를 이루고 있고, 알송 방송은 좀 더 젊은 노래가 많습니다.

 

mp3 플레이어와 아이폰의 음악을 가져와서 들을 수 있는 것은 기본 기능으로 보여집니다. 알송의 장점은 사운드 효과를 조절해 좀 더 나은 음질을 지원했으나 현재 곰오디오에서도 음향효과 설정은 지원하기에 비슷하다고 보입니다. 굳이 한 가지 단점을 꼽자면 사운드 출력 라인을 지정할 수 없다는 것 정도일까요? 이는 윈도우 10 이상의 운영체제에선 볼륨 믹서로 출력 위치를 지정할 수 있으니 큰 문제는 아니라고 봅니다.

 

2. 곰오디오

 

곰오디오-메인-화면
곰오디오-메인-화면

 

곰오디오를 처음 실행하면 전체가 하늘색 배경이라 눈쌀이 찌푸려집니다. 별 표시 위의 메뉴를 통해 스킨을 먼저 어두운 계통으로 바꾸신 후에 사용하시는 게 좋아요. 헤드셋 모양을 누르시면 팟캐스트와 음악방송을 고를 수 있는 창이 뜹니다. 팟캐스트는 메이저 방송을 추천해주며 보통 일반 라디오 방송과 같이 멘트가 주를 이룹니다. 음악방송은 개인이 24시간 돌리는 것이기에 무멘트로 진행을 하죠.

 

알송과의 가장 큰 차이를 꼽으라면 방송국의 수가 비교 불가할 정도로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약간은 조잡하게 보이기도 하는데 즐길거리가 많다는 건 장점이겠죠. 

 

곰오디오-환경설정
곰오디오-환경설정

 

톱니 바퀴 모양을 눌러 환경설정으로 이동하셔서 스킨을 바꾸시는 방법이 좀 더 편할 것 같습니다. 선택하는 순간 바로바로 스킨이 바뀌더라고요. 플러그인을 지원한 지 그리 오래되지 않은 것 같은데 음향효과로 인해 알송과의 음질 격차를 많이 줄일 수 있었고 출력 라인을 임의로 지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장이나 개인 방송용으로 사용하기에 알송보다 메리트가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만약 유튜브 노래 모음이나 개인 음악 파일을 주로 사용하실 때 좀 더 디테일한 효과를 주려고 하신다면 foobar2000을 사용하시는 게 좋겠지만 설명하기엔 설정과 플러그인들을 하나씩 파고들어야 해서 내용이 너무 길어질 것 같네요. 

 

아무튼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닌 일반적인 유저 입장에서 사용하기에 알송과 곰오디오가 무료 음원 방송도 들으면서 싱크 가사까지 지원하니 가장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방송을 하시는 분과 소통을 하고 싶으시다면 브라우저에서 지원하는 개인 음악 방송을 들으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