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패스오브엑자일

POE 3.13 의식리그에서 강탈과 수확맵은 언제 진행 가능한지 알아보자.

글장난 2021. 1. 21.

POE 3.13 의식리그에서는 강탈리그와 수확리그를 같이 추가하는 바람에 아이템필터를 만드는데 꽤 애를 먹었다. 클릭할게 너무 많아서 은근 빡치더라구... 아이템필터 테스트를 하면서 액트를 미는 와중에 강탈맵과 수확맵이 나오는게 없어서 이게 적용이 된 것이 맞는가 하는 의문이 들더라.

의식리그 6장부터 진행 가능한 강탈맵

그렇게 의문만 안고 계속 진행하다보니 6장에 진입함과 동시에 강탈맵으로 이동하는 퀘스트가 뜨더라. 그 뒤로는 뭐 사냥하다가 도면 나오면 주워서 강탈맵 들락날락 거리면 되는데 은근히 동료 NPC들 신경 써줘야겠더라. 녹색 도면을 주워서 강탈맵으로 간 뒤 진행을 하려고하면 NPC 레벨이 안된다거나 동료가 아직 없거나하는데 동료를 구하는 순서는

 

팁스 (완력 2레벨) -> 툴리나 (민첩성 1~2) -> 네넷 
허크 (파괴공작 2레벨) -> 나일스(반마석학1) -> 빈데리(덫해제1) -> 지아나(=얘가 기만5렙) 

 

이 순서로 가야 동료들이 나온다. 괜히 이 전 리그에서 좀 해봤다고 카르스트만 주구장창 진행 시키게되면(그게 나임.) 다른 동료들의 레벨이 안올라 결국 레벨 부족으로 진행을 못한다거나 다음 동료를 구하는 조건이 충족되지 않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초반에는 동료 전원을 3레벨로 만들지 않은 이상 꾸준하게 종류별로 레벨업을 시키는게 좋다.

의식리그 맵핑부터 시작되는 수확맵

수확맵인 신성한 숲의 경우 액트를 모두 깨고나서 맵핑을 하기 시작하면 랜덤으로 맵상에 신성한 숲이 포탈이 활성화 되는데 군단보다 뜨는 확률이 적더라. 이건 아틀라스 렉스 프록시마 지역에서 신성한 숲의 출현 확률을 찔끔 올려주는게 있긴한데 일단 나도 찍긴했지만 잘 뜨는지 아직은 모르겠다. 

신성한 숲 포탈

아무튼 맵핑을 하던 중 2티어맵인 거미숲에서 신성한 숲이 뜨더라. 첫 등장한 이 때 레벨이 81.

신성한 숲 내부

들어가면 맵상에 저렇게 수확해야되는 농작물이 있는데 2개에 한 세트인 것 같다. 둘 중에 하나 제작옵이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한 후 수확하게 되면 둘 다 사라지더라. 근데 이 것도 의식리그 아틀라스 패시브 포인트로 선택하지 않은 나머지 하나가 사라지지 않게 하는게 있는데 10% 확률이다.

사라지지 않는 확률

그 확률에 걸리면 이렇게 하나를 수확해도 또 하나가 남아있게 된다. 몹 처리를 다하고 제작을 누르게 되면

제작

수확 리그때 봤던 것들이 그대로 뜬다. 필요한 것은 그 자리에서 바로 제작을 하면 되는데 처음이라면 아래의 상자 모양을 눌러 창고를 연 뒤 필요한 부분을 제작하면 된다. 단순히 저장하려고 하면 왼쪽에 빨간 네모칸의 아이콘을 눌러 저장을 하면 되는데 총 10회까지 저장이 가능하다. 다른 신성한 숲에 들어가 같은 작업을 하면 그 10회에 포합되기 때문에 계산 잘해야 된다. 뭐 어차피 애매하다 싶으면 그 때 그 때 삭제하면 될 일이긴 하다.

은신처 푸르미 제작대

이제 은신처에 가서 편집을 눌러 푸르미 제작대를 배치 시키고 필요할 때마다 여기서 작업해주면 되는 일.

사실 크게 어려운건 아닌데 강탈맵까지 하다보면 쉴 새 없이 바쁘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처럼 느긋하게 진행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강탈+수확+맵핑 정도만해도 진짜 빠듯하다 ㄷㄷ;; 

 

아틀라스에서 수확쪽 포인트 찍고 맵핑했더니 첫 판에 4단계 몹 우르르 튀어나와서 못 깰뻔..... 오지게 잘못걸렸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