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관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 빠른 연결 바로가기 아이콘 만들기

글장난 2022. 7. 22.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할 때면 실시간 뉴스나 여러 가지 소식들을 메인 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이 그 옛날 네이버, 다음, 야후 사이트를 즐겨 보던 것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오히려 다양한 이슈들만 페이지에 올라오다 보니 어찌 보면 지금의 엣지 페이지가 더 보기 편하기도 하네요.

 

엣지-브라우저-메인-화면
엣지-브라우저-메인-화면

 

각종 뉴스 소식들을 보기도 좋지만 웹 검색란 아래에 빠른 연결이라는 바로 가기 아이콘들을 직접 만들 수가 있어서 평소 자주 이용하던 사이트들을 로그인을 한 채로 등록해두시면 정말 정말 편합니다. 자동 로그인이 싫은 분들은 해당 사이트를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로 아이콘을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엣지-브라우저-페이지-레이아웃
엣지-브라우저-페이지-레이아웃

 

빠른 연결 아이콘을 만들기전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창을 열고 페이지의 레이아웃을 심플 또는 콘텐츠형으로 바꿔줍시다. 심플은 딱 구글 사이트 화면에서 로고를 마이크로소프트로 바꾼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뉴스 소식 같은 것들이 브라우저에 렉을 유발시키는 것 같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심플형을 사용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이미지형은 심플과 콘텐츠형의 중간인데 여백이 애매하게 커서 보기가 불편하니 일반적으로 사용하시려거든 콘텐츠형을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웹-사이트-추가
웹-사이트-추가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 버튼을 눌러 웹 사이트를 추가하면 되는데 알아보기 쉬운 이름을 쓰고 새 창을 열어 자주 사용하시는 사이트로 진입하시고 로그인을 한 뒤 해당 url 주소를 복사하셔서 웹 사이트 추가 URL 공란에 붙여 넣기하고 추가를 하시면 원하는 주소의 아이콘이 생기면서 빠른 연결이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서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할 것은 어지간한 사이트에선 자동 로그인을 지원하지만 유독 카카오 관련된 곳은 하나 같이 수동으로 비밀 번호를 입력해야 하더군요. 

 

아이콘-제거
아이콘-제거

 

혹시 잘못만들었거나 필요 없는 사이트는 해당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려서 3점을 눌러 메뉴를 활성화시켜서 이름을 바꾸거나 제거를 하시면 됩니다. 밀림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페이지 고정을 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