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패스오브엑자일

패스오브엑자일 아이템필터 7종 뿌릴테니 받아줘!!

글장난 2022. 2. 10.

POE 아이템필터 7종 배포
POE 아이템필터 7종 배포

 

패스오브엑자일을 카카오 게임즈에서 론칭하기 시작한 이래 아이템필터를 참 많이도 만들었던 것 같다. 거의 10종은 넘었었던 것 같은데 유지관리가 너무 힘들기도 해서 7종으로 줄여서 개인적으로 사용하며 친구 목록에 있는 분들이나 간혹 게임 채팅에 아이템필터 추천해달라는 사람들에게 뿌려왔다. 물론 처음에는 POE 카페 아이템필터 자료실에 업로드를 했었지만 신음필터 때문인지 뭔지 자꾸 파일이 삭제되더라. 

 

그 뒤로 티스토리나 네이버 블로그에다가 올린 채 카페에 홍보했다가 저품질 나락으로 떨어져서 복구하는데만 1년 가까이 걸렸었던가...? 이때 의욕이 바닥을 기어서 그냥 내가 쓸 것만 만들어 텔레그램에 공유하며 4~8명의 소수 인원만 사용해왔었다. 

 

그러던 어느 날 패스오브엑자일 홈페이지에서 네버싱크 아이템필터를 지원하고 있더라. 사용법이 어려운 것 같아 패스하려고 했는데 가만 보니 굳이 재생산하지 않고 리그가 업데이트될 때마다 싱글 파일만 추가 정리해주면 되는 것 같더라. 물론 리그 하나를 넘기면서 직접 테스트도 해봤다.

 

결국 이렇게 블로그에 글 하나만 올려 놓으면 내가 아이템필터를 업데이트했을 때 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어떤 리그가 되었든 마지막 업데이트 날짜만 보고 내려 받으면 된다. 이게 글로만 쓰니까 어렵네... 그럼 대략적인 적용 법의 예를 들어보겠다.

 

POE 홈페이지에서 아이템필터를 받자.

 

poe 홈페이지
poe 홈페이지

 

파란 밑줄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위 이미지처럼 화면이 보일 텐데 내가 만든 아이템필터 목록이 떠있다면 팔로우와 복사부터 하자. 만약 새로운 아이템 필터 생성 아래로 목록이 없다면 맨 위 주소 줄에서 본인 ID를 지우고 xouting을 넣자. 그럼 필터 목록이 생기는데 여기서 중요한 점은 가운데 설명 창이다. 네버싱크를 활용했다 하더라도 본질적인 효과음을 추가했다면 따로 설명 창의 링크에서 mp3 파일을 받은 뒤 내 PC => 내 문서 => my games => Path of Exile 에 붙여 넣기를 해줘야 게임 내에서 효과음이 활성화된다.

 

오징어게임의 경우 3가지 버전을 따로 올려뒀지만 그 외에 6가지는 레귤러만 적용되어 있다. 하지만 어차피 mp3 파일을 받게 되면 내용물 안에 모든 등급의 싱글 파일들도 함께 들어 있으니 골라서 사용하고 싶다면 통으로 파일만 받아서 써도 된다.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한다면 내가 파일의 오류를 발견하여 수정했을 때 따로 파일만 업로드해주면 사용자는 추가적인 조치를 할 필요 없이 바로 업데이트된다는 장점이 있다. 대신 인터넷 회선이나 서버에 문제가 생기면 아이템필터의 반응이 조금 느려지는 단점도 있다. 

 

통으로 받아서 바로 pc에서 해결한다면 내가 원하는 등급의 아이템필터를 사용할 수야 있겠지만 오류가 생겼을 땐 지금 여기 블로그 댓글란에 수정사항을 요청해줘야 내가 수정할 수 있다..... 

 

아마도 지금 이 글을 보고 사용하려고 하는 유저라면 회원가입의 귀찮음 때문에 굳이 구글 드라이브 같은 클라우드가 아닌 메가싱크를 사용하는 것에 의문이나 불만이 있을 수 있는데 텔레그램급의 보안성을 가졌다는 것도 있지만 내 pc의 아이템필터 폴더 자체를 개별적으로 실시간 동기화를 할 수 있어서 굳이 클라우드에 또 업로드하고 삭제하는 번거로움이 없다는 게 너무 좋아서 사용하고 있다.

 

 

너무 내 생각만 해서 미. 안. 하. 다!!!

 

아이템필터의 7가지 종류로는 오징어게임/아이유/러블리즈/블랙핑크/브레이브걸스/짱구/신음필터들이 있다. 질리지 않게 넉넉하게 넣어 뒀으니 알아서 잘 사용하도록 하자. 참고로 리그가 열릴 때마다 조금씩 수정하려면 일주일 정도의 시간은 줘야 한다. 다 했다고 생각했는데 간혹 새로운 업데이트로 인해 모드가 중간에 하나씩 바뀌면서 안 될 때가 있다 보니 약간 여유 시간을 주고 기다려줬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