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관리

윈도우10 최근 작업 내역으로 개인 정보 유출이 걱정된다면 이런 설정 방법을 따라해보자.

글장난 2021. 2. 23.

윈도우10 작업내역 삭제하는 법

windows10 이 기능이 많아 확실히 편리해진 것은 맞지만 그만큼 개인정보에 대한 걱정이 없지 않아 있다. 비밀번호 정도는 마이크로소프트나 구글 크롬에 자동 저장되어 관리된다지만 내가 PC에서 작업했던 웹페이지나 문서 등의 기록들은 PC에 그대로 남아있는게 기본 설정으로 잡혀있다.

윈도우10 작업 전환 기능

윈도우10에는 작업 전환 기능이라는 것이 있다. PC 작업량이 많은 사용자라면 굉장히 편리한 기능이겠지만 무려 한 달간의 기록들이 보관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사용자가 윈도우+탭 키를 누르게 되면 컴퓨터 주인의 작업 내역을 전부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확인 가능한 범위는 엑셀이나 워드 같은 문서 작업부터 시작해서 웹페이지, 각종 편집 프로그램, 동영상 플레이어 등등의 모든 기록들이다. 만약 야동이라도 봤다면 파일을 삭제하거나 다른 위치로 옮기지 않는 이상 작업 전환 기능에서 클릭 한 번으로 영상을 재생 시킬 수 있다.(끔찍...)

작업 기록 개인 정보 설정

이러한 불안한 마음을 진정 시키기 위해서는 윈도우 검색창에 작업 기록을 입하고 작업 기록 개인 정보 설정을 눌러 보자.

내 활동 기록

활동 기록에 대한 설정창이 뜨는데 마이크로소프트에 내 활동 기록 보내기와 이 장치에 내 활동 기록 저장의 체크 박스를 해제하자.

활동 기록 지우기

체크 박스를 해제한 뒤 설정창을 닫았다가 재실행 하고 마우스 스크롤을 조금만 내리면 활동 기록 지우기라는 버튼이 생긴다. 체크 박스를 해제하지 않으면 이 버튼이 생기지 않는다.

삭제 후 남은 내역

지우기를 활성화 시키고나서 윈도우키+탭 을 누르게 되면 이렇게 깨끗하게 지워지는데 팟플레이어 목록이 남은 것은 작업 후 삭제를 했거나 위치를 이동 시키는 바람에 파일을 찾지 못해 남은 내역으로 보면 되겠다.

 

혹시라도 PC에 남은 내 개인 정보 흔적들 때문에 찝찝한 마음이 있는 사용자라면 한 번쯤 설정해놓고 마음 편하게 컴퓨터 작업을 하라고 추천하고 싶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