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관리

추가 기능 없이 딱 백신 기능만 있는 비트디펜더 무료 에디션을 추천하니 꼭 사용해보자.

글장난 2021. 2. 24.

나는 여지껏 백신 프로그램을 거의 사용하지 않았다. 백신이라고 깔았더니 광고도 같이 들어오고 어중간한 PC 정리? 최적화 기능을 넣어 더 우수한 최적화 기능을 가진 전용 프로그램들과 충돌 시키기도 하고 괜히 수동으로 많이 만지게 하면 뭔가 더 있어보이게 하는 것들이 너무 싫었다. 그래서 한 때는 백신을 사용하지 말고 그냥 고클린 같은 프로그램으로 PC 정리나 한 번씩 하는게 더 깨끗하게 관리된다는 말이 생겼을 정도였으니 내가 백신에 가진 편견은 굉장히 심했다.

비트디펜더 백신 기능만 무료로 사용하기

특히나 안랩과 V3와 액티브X의 관계. 이 것만으로도 V3는 일단 제끼고 생각했다. 한 번 깔아봤는데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가끔씩 발생하는 특유의 발작적 버벅거림과 광고와 수시로 뜨는 업그레이드 유료 전환... 그렇게 나빴던 기억을 가지고 있기에 그 뒤론 백신 프로그램이 필요한 상황이 생기면 무조건 어베스트와 아비라를 사용했었다.

아비라, 어베스트, 비트디펜더

어베스트와 아비라는 워낙에 입지가 굳건하고 유명한 프로그램들이라 입소문이 많이나 있었기에 비트디펜더는 그저 그런 아류로 취급하고 한 번도 사용해 본 적이 없었다. 생각해보면 비트디펜더도 항상 상위권이었는데 최상위만 인정해줬었던 듯 하다.

 

요즘은 크랙 관련 파일들을 많이 받게 되어서 윈도우10의 자체 디펜더 기능으로도 살짝 불안한 마음에 백신을 찾게 되었는데 그나마 내가 사용했던 것들도 무료 1년 라이센스? 이런게 있길래 좀 그런거 신경 안쓸 수는 없을까? 그냥 또 크랙으로 풀어버릴까?라는 생각을 하던 중 비트디펜더를 보게 되었다.

이미지에 비트디펜더 다운로드 링크 첨부함.

물론 이녀석도 기간이 정해진 프리 라이센스 형식의 패키지들을 다운로드 가능하게 해놓거나 판매중이었는데 다행히도 기간 없이 무료 버전인 프리 에디션을 풀어놨더라. 어차피 나에게 필요한 것도 다른 뭐 실시간 감시니 PC 정리 및 최적화니 그런게 아니라 딱 백신에 충실한 기능만 있으면 되었기에 옳다구나 하는 생각으로 잽싸게 받았다.

다운로드 앱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선택사항이 뜨는데 스캐너가 굳이 필요하지는 않으니 왼쪽 안티바이러스 프리 에디션을 선택해주면 클라이언트 파일이 깔릴 거고 지시대로 설치만 해주면 된다.

무료와 유료의 차이

좌측이 무료인 상태에서 적용 받는 것이고 우측이 유료 버전을 구매 했을 때 지원 받는 것이다. 딱 내가 원하는 기능만 지원하는 것이 정말 좋다. 그만큼 PC에 쓸데없는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게 된다는 것이니까.

비트디펜더 실행창

클라이언트 파일을 설치하고 실행시키면 비트디펜더 활성창이 뜨는데 처음에 자동으로 시스템 스캔을 시작한다. 드라이브들이 좀 많이 차있다보니 스캐닝이 제법 오래 걸렸다. 가끔 생각나면 시스템 스캔이라는 것도 한 번씩 눌러주면 좋다.

윈도우10 실시간 보호 기능 ON/OFF 하는 법

혹시나해서 하는 말인데 크랙이나 키젠으로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할 상황이 발생한다면 비트디펜더 실행창에서 톱니 모양 설정을 눌러 Protection에서 Protection Shield를 OFF 해주길 바란다. 이 프로텍션 실드 기능이 윈도우10에서의 Windows 보안 실시간 보호에 해당하는 기능이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비트디펜더를 실행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윈도우 보안의 실시간 보호에 적용되어 그 기능을 대신하는 것을 이렇게 볼 수 있다. 그러니 앞으로 실시간 보호를 꺼야하는 상황이 온다면 비트디펜더 설정에서 프로텍션 쉴드 기능을 오프해주면 되겠다.

 

그리고 아마도 내 블로그를 보고 IDM을 사용하고 있던 유저라면 아마 비트디펜더로 인해 IDM 크랙 관련 파일이 손상되었을 가능성이 크다. 그럼 주기적으로 파일 1개가 손상되었다는 메시지가 화면 가운데에 뜨게 되는데 이때 당황하지 말고 IDM 확장 파일들이 모여있는 폴더로 들어가서 붙여넣기 했던 크랙 파일들을 삭제한 뒤 다시 받아서 붙여넣기 해주면 된다. 머리 아프면 아예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IDM을 삭제했다가 다시 설치하면 해결된다.

 

무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IDM 설치 및 사용법 파헤치기 - 하꼬방`s 블로그 (tistory.com)

 

무료 동영상 다운로드 프로그램 IDM 설치 및 사용법 파헤치기

나는 한 때 개미 다운로더(Ant download manager)가 무료로 풀렸을 때 받아서 사용하고 있기에 굳이 IDM을 사용하지는 않았었다. 그런데 간혹 개미 다운로더로 받아지지 않는 동영상들이 생기더라. 별

natybear.tistory.com

물론 비트디펜더에서 프로텍션 쉴드 기능을 꺼주는 것은 크랙과 키젠에 대한 예의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