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패스오브엑자일

패스오브엑자일 3.13 마마무 아이템필터 사용하실 분은 받아가세요.

글장난 2021. 2. 14.

나는 2002년 이후로 대중가요를 잘 듣지 않았다. 노래가 다 비슷비슷하게 들리고 외형도 구분이 안가는데 가수들의 개성까지 찾아보기 힘들어서 어느 순간부터 가사 없는 EDM이나 일레트로 스윙 장르의 음악을 듣게 됐다. 가사있는 음악은 퓨전 민요 장르를 개척한 씽씽밴드 정도? 이런 내 음악 취향을 다시 돌려준게 패스오브엑자일이다. POE 아이템필터를 만들면서부터 사람들이 요청하는 가수들의 음악을 직접 찾아보기 시작하며 효과음 작업을 했다는 것. 물론 아이템필터를 처음 만들 당시 노래를 듣지 않아서 내 맘대로 잡탕스럽게 만들었었다.

POE 3.13 마마무 아이템필터

최근에도 몇 가지 작업을 했었고 이번에 빽사이코러스에 꽂혀서 매쉬업급으로 작업해보려고 했는데 우연찮게 유튜브에 맞춤 동영상으로 마마무 딩가딩가 노래가 떴길래 한 번 봤다가 빠져드는 바람에 딩고 프리스타일을 시작으로 솔라(용선이) 유튜브 채널까지 보게 되었다. 이렇게 효과음 작업을 시작하게 되었지...

 

솔라시도 solarsido

안녕하세요. 이 채널은 저 솔라의 다양한 시도들을 담은 채널입니다. 열심히 준비했고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들 많이 보여드릴게요. 다양한 시도들도 많이 제보해 주세요^^ 그리고 노잼이더라도

www.youtube.com

여지껏 아이템필터 작업을 했던 가수들의 유튜브 영상들에 비해 마마무 영상이 올려진 채널들이 압도적으로 많았는데 하나하나 다 보자니 너무 빡셀 것 같아서 일단 용선이 채널을 보며 효과음 작업을 했다. 문별이랑 화사랑 휘인이는 채널이 없는 건지 마마무팬 채널이 많아서 내가 못 찾는 건지 모르겠더라. 

 

솔라+꼬부기=솔부기

마마무 멤버들이 다 좋아서 난생 처음으로 연예인에 입덕 할 뻔했지만 겨우 참아냈다. 위험한 사람들이야....

 

이제 POE 의식리그 아이템필터에 대해 얘기를 좀 해보자면, 성유를 하나씩 표시하는 것과 카오스 레시피를 표시하는 것의 작업 시간이 오래 걸려 베이스 필터를 하나 만들어놨는데 이게 문제가 생긴 것 같다. 요즘 들어 아이템필터를 작업하는 홈페이지가 엄청 무겁게 느껴지던데 그래서 자잘한 오류가 자꾸 발생하는 게 아닌가 싶다. 한국에서조차 사이트 열리는 속도가 심하게 느린데 해외에선 어떨까...?

 

아무튼 효과음을 좀 다채롭게 여기저기 넣어놓고 작업 완료 후 인게임에서 적용을 시켰더니 뭔가 내가 넣은 효과음의 순서가 뒤바꼈더라? 게다가 very strict 이상부터는 베이스필터에 들어갔던 것들이 섞여 있는 바람에 실행이 안 되었다. 그렇게 하나씩 찾아내는 순간에도 효과음의 순서는 실시간으로 바뀌었다. 

너무 너무 빡쳐서 그냥 필터 파일을 따로 받은 뒤 메모장을 열어 하나씩 수동으로 고쳐버렸다. uber strict plus는 쓰는 사람이 없다고 생각해서 빼버렸지. 여기서 알아야 할 점은 제왕 레시피를 아이템 레벨 75~80까지 설정해둔지라 81렙 아이템부터는 일반으로 적용이 된다. 그런 고로 81레벨 아이템들이 떨어지는 시점부터는 strict 이상으로 사용하는 것이 보기 편할 것이다.

3.13 MaMaMoo.zip
4.28MB

추가로 하나 더 얘기하자면 strict 부터는 일반 적용이라 주문서와 81렙이상 하급 아이템은 보이지 않는다. 그 대신 80레벨 이하 아이템이 떨어지는 장소에서는 uber strict에서도 카레와 제왕 레시피 아이템들이 표시된다. 그러니 81렙 이상 사냥터를 돌 때 주문서와 카레나 제왕 레시피가 필요하지 않다면 strict 위로 사용하길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