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IT프로그램

비디오 패드 장단점 및 등록코드에 대해서 알아보자.

글장난 2021. 2. 5.

비디오 패드는 비디오, 오디오, 비즈니스, 그래픽 등등의 유틸리티 프로그램들을 제공하는 NCH 소프트웨어에서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5분 미만 길이의 동영상을 편집하기에 적합한 프로그램이다. 코드를 등록해서 유료버전으로 사용해본 결과 진짜 딱 5분 미만의 동영상을 간단하게 작업하기에 좋다. 

 

한글도 지원하며 메뉴도 직관적이라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잘 다루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추천하는데 솔직히 말해서 조금이라도 다룰 줄 아는 사람이라면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라고 말하고 싶다. NCH 소프트웨어에서 제공하는 웨이브 패드, 포토 패드, prism 동영상 파일 변환기, switch 사운드 파일 변환기 같은 경우엔 무료로 사용해도 뽕을 뽑아내는 수준인데 비해 비디오 패드는 그렇지 않다.

 

NCH 소프트웨어 홈페이지

 

지원하는 유틸리티가 굉장히 많은데 모두 유료와 무료 버전이 있으며 유료로 사용하려면 시리얼 넘버를 입력해야 한다. 여기서 문제는 비디오 패드를 사용할 땐 무료 버전으로 작업할 수 있지만 동영상 파일로 렌더링을 하려고 하면 코드를 등록하라며 렌더링을 거부하더라. 이거 하나 때문에 빡쳐서 지워버렸었지만 어찌저찌해서 키젠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라이센스를 뚫어서 한 번 사용해봤다. 결과는 대실망....

 

비디오 패드 동영상 적용 상태

 

처음에 5분 미만의 동영상 편집에 적합하다고한 이유가 비디오 클립을 끌어다가 트랙에 적용을 시키면 위 이미지의 빨간 네모 박스에 녹색 게이지가 조금씩 차면서 영상을 불러들이는데 시간이 좀 많이 오래 걸린다. 특히나 파일이 5분 이하라도 용량이 1기가 이상이라면 그 또한 로딩 시간이 오래 걸린다. 로딩하는 동안 재생 버튼을 눌러 작업을 좀 해볼라치면 작업 속도가 녹색 게이지를 넘어가는 순간부터 동영상이 버벅거려 편집을 제대로 할 수 없었다.

 

하지만 500MB 미만에 5분 이하의 동영상이라면 시작부터 렌더링까지 속도가 엄청 빠르다. 혹시 베가스를 사용해 본 사람이 있을까?? 베가스가 한글 지원을 제대로 못해서 자막 작업할 때 메모장에 쓰고 복붙을 하는데 그거랑 자막 작업을 똑같이 해야 한다. 그래서 비디오 패드에는 크게 실망 했지만 나머지 포토 패드, 웨이브 패드, 동영상 변환기는 엄청 잘 써먹고 있다.

 

어차피 비디오 패드가 아닌 NCH 소프트웨어의 다른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편하게 사용하려면 모두 시리얼 넘버를 입력해야하니 등록코드 받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비디오 패드 키젠 블로그로 이동

 

위 이미지에 블로그 주소를 첨부했으니 이동해서 다운로드를 받자.

 

공유 사이트

 

다운로드를 하게 되면 해당 페이지로 넘어가는데 우측에 다운로드를 눌러서 파일을 내려 받으면 된다. 파일을 올린 블로거도 블로그를 한지 오래 됐고 인지도도 있는 사람인데다 내가 직접 테스트까지 했으니 악성코드는 걱정할 필요 없다.

 

방화벽 실시간 보호 끔

 

단, 모든 키젠과 크랙 파일들은 방화벽에서 바이러스로 인식하기 때문에 윈도우즈 보안에서 실시간 보호를 꺼야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키젠 실행 화면

 

압축 파일을 풀고 exe 파일을 열면 이렇게 1.7 버전 실행창이 뜨는데 이것 하나로 NCH 소프트웨어의 모든 유틸리티 시리얼 넘버를 생성하여 등록 시킬 수 있다. Products: 74 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면 코드를 띄워주는데 Copy해서 해당 프로그램에 붙여넣기하면 된다. 다 했으면 방화벽으로 다시 넘어가 실시간 보호를 켜주자.

 

코드 등록 성공

 

다른 유틸리티들은 한 번만 적용하면 되던데 이상하게 비디오 패드만 자꾸 풀려서 사용할 때마다 등록 시켜야되더라. 근데 딱히 코드등록의 의미가 있나 싶다. 비디오 패드는 거의 뭐 장난감 용도로 쓰게 되고 나머지 다른 소프트웨어들은 굳이 코드등록을 안해도 어지간한 옵션은 다 사용할 수 있으니 말이다.

 

아 그러고보니 prism 동영상 변환기랑 웨이브 패드랑 포토 패드가 어느 정도 시간 지나니 코드 등록하라는 메시지가 뜨던데 그것 때문에 키젠을 사용했었나 내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