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IT프로그램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사용할 때 바로 적용되는 무료 폰트 설치 방법

글장난 2021. 2. 10.

한창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이것저것 만지작 거렸을때 유독 건드리지 않았던 것이 있었는데 그게 바로 폰트였다. 폰트 저작권에 대해서 기사가 계속 쏟아져 나올 때였고 그 당시엔 폰트를 다운 받으면 해당 편집 프로그램의 폴더를 찾아가서 폰트 폴더를 열고 그 안에 다운로드 받은 폰트 파일을 붙여넣어야 적용이 되는 방식이었는데 나는 이게 너무 불편해서 그냥 기본 지원 폰트만을 사용했었다.

무료 폰트 눈누 썸네일

어둠의 경로를 통해 가볍고 쉬운 베가스를 가장 오래 사용했었고 꾸준한 업데이트로 인해 베가스 16부터 점점 무거워지며 오류가 잦아질 무렵 마찬가지로 어둠의 경로를 통해 어도비 프리미어를 사용했는데 구글링을 하며 사용평을 들어본 것에 비해 상당히 무거웠기 때문에 얼마 사용해보지 않고 아예 무료로 풀린 다빈치 리졸브로 갈아탔다. 다빈치 리졸브는 무료지만 베가스급의 잦은 오류와 어도비 프리미어급의 무거움을 자랑하던 놈이라 금방 질리더라.

MOVAVI Video Editor Plus 실행창

그렇게 최근에는 또다시 어둠의 경로를 통해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플러스를 뚫어서 동영상 편집을 할 때 사용 중이다. 자랑할 일은 아니지만 유틸리티 소프트웨어는 또 다른 경로부터 찾아내는 게 습관처럼 되었다. 그러다가 작년 초에 랜섬웨어를 당한 적도 있다. 이제는 어둠의 경로+최대한의 안전성을 확인하는 것도 습관이 되었다;;;

눈누에서 무료 폰트 설치 및 사용법

 

상업적 이용 가능한 무료 한글 폰트 모음 사이트 눈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한글 폰트를 모아 놓은 사이트 눈누

noonnu.cc

해당 사이트는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무료 한글 폰트 모음 페이지인 눈누라는 곳이다. 굳이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내가 원하는 폰트를 골라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폰트 고르기 예시

홈페이지가 굉장히 직관적인데 사이트에 들어가면 바로 폰트를 구경할 수 있는데 예시를 들어서 잘풀리는오늘체를 클릭한다고 가정을 해보자.

다운로드 화면

넘어가는 화면으로 다운로드 창이 뜨는데 웹폰트로 사용과 다운로드 두가지 선택지에서 고르면 되겠다. 웹폰트로 사용을 할거라면 티스토리 스킨을 예를 들어 해당 명령어를 복사해서 CSS 편집창에 붙여넣기 해주면 된다. 보여주고 싶지만 이 블로그는 명령어를 넣어도 적용이 되지 않더라. 고래 스킨이라서 그런가.....

사용전 라이선스 확인

눈누 사이트는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무료 폰트를 제공하지만 전체 폰트를 확인하지는 않았기에 다운로드를 받기 전에 스크롤을 내려서 라이선스 사용 범위와 허용 여부를 꼭 먼저 확인한 뒤 내려받기를 하자. 

무료 폰트 적용된 상태창

다운로드를 받았다면 알집 파일의 압축을 풀자. 그럼 exe 파일이 있을텐데 실행만 시키면 어느 편집 프로그램이든 자동 적용된다. 동영상? 이미지? 자막? 따지지 않고 모두 자동으로 말이다. 그럼 이제 우리가 할 일은 편집을 할 때 글씨체만 찾아서 적용시켜주면 위의 이미지처럼 내가 원하는 글자를 바로 찾아 쓸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