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쌍용 자동차 내비 안내음과 오디오 볼륨 조절 방법 한 번에 이해하기

글장난 2022. 11. 27.

 

많은 분들이 네비게이션의 안내음과 음악과 같은 미디어 사운드의 볼륨의 크기가 다르게 들리기에 이를 조절하는데 애를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동시에 조절하는 것이 어려운 과정은 아니지만 디스플레이에서 찾아가는 과정이 조금 헷갈리죠. 대부분의 자동차 제조회사에서 비슷한 방법으로 안내를 하지만 제 차가 티볼리인 관계로 이에 맞춰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사운드-설정-찾기-순서
사운드-설정-찾기-순서

 

센터페시아의 디스플레이에서 MODE로 진입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선택 후 사운드 설정 => 내비 안내음으로 이동하신 뒤 내비 안내음 볼륨 조절 가능이라는 항목에 체크를 해주세요. 두 번째 항목인 동시 출력 가능은 안내음이 나올 때 미디어나 라디오 등의 소리 크기가 줄어들지 않게 해줘서 자주 썼었는데 이 항목의 단점이라면 안내음의 볼륨 조절이 안되다 보니 상대적으로 소리가 많이 크게 들립니다. 이게 거슬리는 분들은 세 번째 항목을 체크해주세요.

 

운전자-핸들의-볼륨-조절-버튼
운전자-핸들의-볼륨-조절-버튼

 

이제 운전을 하면서 음악이 나올 때 볼륨을 줄이면 오디오 볼륨이 줄어들게 되고, 내비게이션의 안내음이 나올 때 줄이면 안내음의 소리가 줄어들게 됩니다. 시동을 건 채로 움직이지 않고 내비 음성을 줄이거나 크게 하려고 키워 봐야 음성이 나오지 않는 이상 원하는 사운드를 줄일 수 없습니다. 꼭 안내음이 나오도록 유도를 하는 식으로 운전 중에 볼륨을 조절하셔야 합니다. 이 부분이 쉬우면서도 의외로 헷갈리는 부분이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