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패스오브엑자일

패스오브엑자일 끝없는 탐광 이벤트하기 좋은 사골 빌드로 미스터리 박스를 받으세요.

글장난 2022. 11. 17.

 

끝없는 탐광이라는 리그 이벤트가 제법 주기적으로 돌고 도는 것 같습니다. 승자까지는 아니더라도 미스터리 박스를 포함한 상품들을 받기 위해 쉽고 편한 빌드를 키워주는 것이 좋은데요. 사골 빌드 중에 하나인 독성 혼합물 오컬티스트를 키워보도록 합시다. 패스파인더도 좋긴 하지만 이벤트를 위한 탐광 레벨링에서는 보스를 잡을 일이 거의 없다 보니 최대한 맵핑에 특화되고 전직 노드에 카오스 저항도 있는 오컬티스트를 추천합니다.

 

광산-야영지에서-시작
광산-야영지에서-시작

 

`위치` 캐릭터를 만들고 광산 야영지에서 출발하기 전에 인벤토리를 열어 대충 주문 관련 무기와 방패를 착용합니다. 지원해주는 장비들은 모두 하얀 소켓에 기본 3연결이 되어 있으니 원하는 것을 착용하시면 되고, 추가로 감정 주문서 40장이 들어 있는데 젬은 감정 주문서로 교환이 가능하니 릴리 로스에게서 레벨링에 필요한 젬들을 몇 개 사둡니다. 레벨과 상관없이 상점에서 판매 가능한 모든 젬 종류를 교환할 수 있습니다. 대신 젬 레벨은 모두 1이며, 액트를 밀 때처럼 NPC에게서 레벨 업된 젬을 구매할 수 없습니다.

 

광산-지도
광산-지도

 

광산 지도를 보면 아래로 내려갈수록 깊이가 깊어지며, 생존이 좀 힘들다 싶을 땐 옆으로 가면서 레벨업을 하셔도 됩니다. 독성 혼합물 빌드는 딱히 무기가 필요 없는데 괜히 20레벨 증오 버프 효과를 받으려고 클로를 사용하는 것보다 그냥 마법봉과 공격 마법 젬을 이용해 12 레벨까지 키우는 것이 오히려 DPS 증가에 도움이 됩니다.

 

1레벨-시작-젬
1레벨-시작-젬

 

저는 개인적으로 몰려오는 마그마 - 원소 확산 - 벌어지는 상처 보조와 신성한 화염 토템 - 연소 보조로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정화의 불길 - 맹공 - 원소 확산 보조와 좀비를 같이 써서 좀비가 빨리 죽지 않게 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독-숙련
독-숙련

 

독성 혼합물을 사용하게 되었다면 이제 패시브 스킬 노드에서 중독되지 않은 적에게 중독을 유발하는 독 피해 300% 증가를 최우선으로 찍어 주세요. 이때부터 딜 상승이 눈에 띄게 오르기 시작합니다. 점점 고통의 전령, 고사시키는 걸음, 독성 운반자의 시너지 효과도 많이 보기 시작하는 단계입니다.

 

독성-혼합물-게임-설정
독성-혼합물-게임-설정

 

독성 혼합물은 주 무기가 비어 있는 비무장 상태에서만 스킬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필히 게임 설정에서 자동 장착 체크를 해제해두시길 바랍니다. 이게 체크되어 있으면 바닥에 떨어진 잡템을 줍다가 무기가 인벤토리에 들어 온다면 자동 장착이 되어 스킬 사용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4링크 이하의 장비에 착용한다면 피해 증가보다 일단 던지는 수가 많아야 하는 게 장땡이라 사격 공세&다중 투사체 보조를 먼저 연결하시는 게 좋습니다. 범위 피해이기 때문에 스플래쉬 대미지를 주는 게 더 좋더라고요.

 

독성-운반자
독성-운반자

 

독성 운반자는 젬을 착용한 후 최초 한 번은 스킬을 쓰는 것처럼 활성화 시켜 주셔야 인큐베이팅 버프를 획득하여 적을 중독시킬 때 역병 수치가 쌓이게 되는데 쉽게 말해 on, off를 직접 조절할 수 있는 토글 스킬이라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고유 및 보스를 잡거나 몹이 많은 곳에서 사용하면 지속 카오스 피해를 추가적으로 줄 수 있으며, 이는 링크 없이 단독으로 모어뎀을 주게 되는 꿀 스킬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캐릭터가 레벨업을 할수록 역병 수치를 쌓을 수 있는 최대치도 함께 증가합니다.

 

전직-제단
전직-제단

 

33 레벨을 찍고 광산 야영지로 돌아가면 전직 제단이 활성화되어 있을 겁니다. 오컬티스트로 전직하신 후 40% 확률로 시폭이 가능한 부정한 꽃을 먼저 찍어 주세요. 팡팡 터지는 이펙트 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50 레벨 이상으로 키우실 거면 공허의 등불 => 고사시키는 존재 => 부정한 꽃 순서가 좋을 듯합니다. 이다음 전직이 50, 68, 75 레벨 때마다 전직 제단에 느낌표가 생기니 바로바로 4차 전직까지 시켜주세요.

 

차디찬-각성
차디찬-각성

 

저는 개인적으로 동결과 기절이 제일 짜증났었는데 그나마 오컬티스트 전직 노드에 동결 면역이 있길래 추가 저주를 걸 수 있는 악담을 포기하고 차디찬 각성을 찍었습니다.

 

플라스크
플라스크

 

끝없는 탐광 이벤트는 거래도 안되고 쓸만한 장비들이 잘 나오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저항이 항상 부족하고, 민첩과 주문 피해 억제를 포함한 회피 베이스이기 때문에 회피 확률도 올려야 해서 최대한 플라스크를 잘 활용해야 합니다.

 

교환-가능-화폐
교환-가능-화폐

 

초반에야 카오스 저항 때문에라도 남동석 금고실을 많이 돌 수밖에 없지만 어느 정도만 채워 놓은 뒤 아이템이 포함된 곳만 집중적으로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릴리 로스에게서 기본적인 화폐를 교환할 수 있긴 하지만 정작 필요한 오브가 몇 개 빠져 있죠.

 

광산-지도-검색
광산-지도-검색

 

그럴 땐 광산 지도 하단의 검색란에 "화폐"라고 검색하셔서 반짝이는 표시가 보이는 곳을 위주로 길을 찾아 가는 것이 좋습니다. 생각보다 원하는 화폐가 잘 나오진 않더라고요.

 

미스터리-박스-보상
미스터리-박스-보상

 

50 레벨이 되어 단축키 N을 눌러 포인트 아이템을 보시면 미스터리 박스 하나를 받았을 겁니다. 저는 예전에 받아둔 게 있었는지 이미 2개를 가지고 있더라고요. 일주일이 지나 끝없는 탐광이 끝나면 또 환영 이벤트를 일주일 하게 되며, 50 레벨에 또 미스터리 박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끝없는-탐광-경품-목록
끝없는-탐광-경품-목록

 

매번 같은 보상은 아니지만 95레벨까지 달성하게 되면 무작위 경품을 받을 수 있는데 확률성이라 그냥 경품 응모한다는 생각으로 키우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95레벨 오컬티스트 독성 혼합물 빌드 POB 링크▼▼▼

https://pastebin.com/gdXXsfxE

 

위의 링크를 복사하여 한글 POB에 붙여 넣고 가져오기를 하시면 전체 노드와 스킬을 볼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장비를 얻는 게 제한적이다 보니 평소 맵핑 빌드와는 노드가 좀 다르게 찍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POE 초보 필독] 사람들이 올린 pastbin 링크 한글 POB로 찾아 보는 법

 

[POE 초보 필독] 사람들이 올린 pastbin 링크 한글 POB로 찾아 보는 법

유튜브나 어디나 패스오브엑자일의 빌드를 소개하는 것들을 보면 마지막에 pastbin이라는 링크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흔히들 POB라는 프로그램에 링크를 추가해 자세한 세팅값을 알 수 있

natybea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