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패스오브엑자일

POE 초보분들은 시련의 대장간을 절대 그냥 지나치지 마세요.

글장난 2023. 4. 18.

 

시련의 대장간은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무기와 방패에 전용 패시브 스킬 노드를 제련하는 콘텐츠로 볼 수 있습니다. 어렵긴 하나 본인의 스펙에 맞춰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으니 이용만 잘하시면 초반부터 나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시련의-대장간
시련의-대장간

 

맵핑을 하기 전에 지나가는 레벨에 사용하는 무기나 방패들은 그때그때 시련의 대장간을 이용해 패시브 스킬 옵션을 붙여가면 됩니다. 그런데 맵을 지날 때마다 무조건 하나씩 나오니 이거 뭐 처음에는 더 이상 할 게 없어 보이죠. 그러나 사냥을 하면서 나오는 베이스 무기들 즉, 내가 사용해야 하는 무기들을 옵션 무시하고 하나씩 주워서 1단까지만 제련하면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시련의-대장간-조건
시련의-대장간-조건

 

우선 시련의 대장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타락 또는 복제된 아이템을 제외하여야 하며, 오로지 무기와 방패만 가능한데 고유 아이템의 경우 일반적이 아닌 다른 경로로 시련 트리가 부여되었을 때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마우스-길게-누르기
마우스-길게-누르기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하시면 위의 이미지처럼 트리가 모두 닫혀 있는데 첫번째 구간을 마우스로 길게 누르고 있으면 게이지가 차오르며 해금을 시작합니다. 문제는 무조건 100%로 했을 때 내 빌드가 아직 완전하지 않아 약하다면 거의 못 깬다고 봐야 하니 50%를 기준으로 조금씩 올려보며 적당히 괜찮은 구간을 기억한 뒤에 그 퍼센티지를 맞춰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으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원하는-아이템-선택
원하는-아이템-선택

 

그전에 먼저 알아야 할 것은 원하는 아이템을 선택하고 싶은데 최대만 표시되어 있고 다른 종류가 뜨지 않는다면 베이스 무기가 없다는 말이니 땅바닥에서 아무거나 주으시던지 여분 하나씩은 꼭 인벤토리에 가지고 다니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전혀 엉뚱한 게 뜨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원하는 장비가 뜰 때까지 인벤에 있는 다른 아이템들을 바닥에 떨궈주세요. 참고로 미확인 아이템은 목록에 올라오지 않습니다.

 

시련-패시브-스킬-트리
시련-패시브-스킬-트리

 

한 칸씩만 완료하시고 해금되지 않은 나머지 스킬 트리를 확인하시다보면 이렇게 판매 시 오브 추가 획득이라는 문구를 보시게 될 겁니다. 그럼 이제 해당되는 구간까지 시련의 대장간을 이용해 스킬을 활성화시킨 후 상점에 파시면 됩니다. 어떤 무기나 방패든 상관없지만 되도록이면 크기가 작은 것들만 모아서 돌리는 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모아둔-아이템-판매
모아둔-아이템-판매

 

한 방에 몰아서 판매할 때 스크린샷을 찍어봤는데요. 시련 스킬 트리에 신성한 오브가 떴다면 무조건 복제해서 파셔야 이득입니다. 1개짜리라 이득을 얼마 못 볼 거라 예상했는데 복제 야수 가격에 비해 원금 포함 3배 정도는 남더라고요. 그러니 절대 그냥 팔지 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