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패스오브엑자일

POE 뉴비를 위한 홈페이지 거래소 이용하는 방법

글장난 2023. 4. 11.

 

패스오브엑자일에 관련된 글을 조금 썼었는데 그러고보니 새로 유입된 초보분들을 위한 가장 기초적인 것을 포스팅하지 않았더라고요. 그래서 써 봅니다. 이 게임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거래소-이용-방법
거래소-이용-방법

 

타인과의 거래를 위한 기본 팁

아이템을 구하거나 또는 팔아야할 때 전체 채팅으로 외치기만 하기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POE라는 게임은 글로벌 서버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전 세계의 유저들과 거래를 하려면 타 게임에서 경매장에 물품을 등록하듯 거래소에 등록해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홈페이지 거래소 이용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홈페이지에서-거래소-찾기
홈페이지에서-거래소-찾기

 

먼저 게임 홈페이지를 펼치고 거래소에서 아이템 검색을 찾아주세요. 이용 팁&노하우는 사실상 버려진 게시판이고 아이템 대량 검색은 주로 화폐를 대량 거래하는 곳으로 알아두심 될 듯합니다.

 

아이템-검색
아이템-검색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셨으면 검색을 해봐야 하는데 장비의 이름을 아는 경우라면 이름으로 바로 검색하시면 되며, 제작을 위해 베이스 아이템이 필요한 경우 각종 필터 항목들을 체크하셔서 옵션을 넣어 찾아보셔야 합니다.

 

귓말-보내기
귓말-보내기

 

원하는 결과값이 검색되었다면 이제 다른 유저와의 거래를 준비해야 하는데요. Direct Whisper를 마우스로 선택하시면 게임 내에서 상대 캐릭터에게 자동으로 귓속말이 전해집니다. 상대가 바쁜 경우 1 sec 또는 다른 의미로 바쁘다는 표현으로 귓말이 오거나 파티를 거는데요. 기다려보다가 반응이 없으면 홈페이지에서 다른 유저의 거래 목록을 보고 다시 귓속말을 보내시면 됩니다. 옵션이나 가격 우선으로 보시려면 해당 부분의 텍스트를 선택해 주세요. 

파티원에게-이동하기
파티원에게-이동하기

 

패스오브엑자일은 친구목록에 없는 사람과 거래를 하려면 파티를 먼저 하고 상대가 있는 장소로 이동을 해준 뒤에 대면 방식으로 거래를 하셔야 합니다. 이동 방법은 파티 상태에서 캐릭터 액자에 소용돌이 표시를 누르시면 되는데 회색은 내가 가보지 못한 곳이라 갈 수 없고 파란색으로 보일 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거래할 때는 은신처에서 만나기 때문에 회색으로 표시될 일은 없을 거예요. 그리고 반드시 거래를 하실 때 바꿔치기 수법을 당할 수 있으니 수락을 누르기 전에 아이템을 확인해 주세요. 마우스를 장비에 올려 이름이나 옵션을 확인한 뒤에 수락을 누르셔야 거래가 완료됩니다.

 

이 정도만 아셔도 액트를 밀거나 초반 맵핑을 하는 데까지는 무리가 없으실 거예요. 창고에 잡템을 잔뜩 쌓아만 두거나 자급자족으로 고생하시는 분은 거래소를 이용하셔서 조금 더 쾌적하게 게임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