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사이트 목록에 없는 하나 이상의 사이트에서 광고 코드가 발견되었습니다. 경고 해결하기

글장난 2022. 8. 22.

 

판매자 정보를 json 파일에 게시하라는 경고를 해결하고 났더니 "사이트 목록에 없는 하나 이상의 사이트에서 광고 코드가 발견되었습니다. 수익 손실을 방지하려면 모든 사이트를 이 목록에 추가하세요."라는 메시지가 또 저를 괴롭히네요.

 

사이트-목록에-없는-사이트의-광고-코드-발견
사이트-목록에-없는-사이트의-광고-코드-발견

 

일단 해결도 해야 하지만 원인을 먼저 찾기 위해 우측 상단 오류 메시지 끄트머리에서 작업을 진행해 줍니다.

 

운영중인-사이트-확인
운영중인-사이트-확인

 

notion.so 라는 사이트를 제가 운영하는 건지 확인을 하는 것 같은데 처음 보는 거네요. 제가 사이트 적용을 잘못시켜서 그런 건가 싶었는데 그거보다 심각한 사이트 도용인 것 같습니다.

 

notion-사이트
notion-사이트

 

노션이라는 사이트가 뭐하는 곳인지 궁금해서 좀 찾아봤더니 all in one workspace라고 하는 메모, 데이터 베이스, 보드, 달력, 알림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더군요. 뭔가 좋아 보이기는 하는데... 아직은 딱히 필요성을 못 느끼겠어요. 일단 누군가가 저의 정보를 이용해 계정을 생성한 것 같네요.

 

경고-메시지
경고-메시지

 

사이트를 추가하겠냐는 질문에 아니오를 선택하고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를 새로고침 했더니 기존 3개의 경고 메시지가 2개로 줄었습니다. 하나는 우크라이나 관련 콘텐츠를 이용하지 말라는 거고 또 하나는 광고 크롤러 오류인데 뭐 시간이 약라는 말이 많아서 그냥 내버려 두고 있네요.

 

본인이 관리하는 것 이외에 모르는 사이트가 있다면 즉각적으로 문제를 해결하세요. 수익이 감소하는 것보다 무서운 게 누군가 악용을 해버리면 애드센스 계정 자체가 차단되는 건데 그렇게 계정 하나를 날려 먹었건만 이번에 또 터질뻔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