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버워치

정켄슈타인의 복수: 신부의 분노 스토리 모드 공략 및 핥아보기

글장난 2022. 10. 26.

 

오버워치2 첫 번째 할로윈 이벤트 정켄슈타인의 복수: 신부의 분노가 시작되었습니다. 계속 우려먹던 이벤트였는데 드디어 다른 모드가 추가되었네요. 빡친 신부인 솜브라를 물리치고 성주를 찾아서 구출하는 내용인데 이스터 에그와 중간중간 재밌는 것들이 있어서 플레이 시간에 비해 재미있게 진행했습니다. 

 

공포의-할로윈-신부의-분노
공포의-할로윈-신부의-분노

 

공포의 할로윈 이벤트 종료일을 2022년 11월 9일입니다. 한정 기간 상점에서 신규 할로윈 스킨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도전 과제를 완료하고, 호박등 무기 장식이나 음성 대사 등의 수집품들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할로윈-스킨-묶음-상품
할로윈-스킨-묶음-상품

 

아쉬운 점이 하나 있다면 할로윈 신규 스킨들을 묶음 상품으로 판매를 한다는 것입니다. 결국 유료라는 말이죠. 제가 삼각두 크리쳐를 굉장히 좋아해서 집행자 스킨이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 1900 코인이 들어가네요. 더 이상의 현질을 하지 않고 주간 도전 과제만 주구장창해서 코인을 쌓아만 둔다면 내년 할로윈에는 구매할 수 있겠죠...?

 

묶음-상품
묶음-상품

 

유튜브 오버워치 채널 트레일러 동영상 중간에 새로운 마녀 키리코 묶음 상품! 이라는 글자를 보며 설마 했었는데 다음날 당연하게도 유료 판매 상품이라니...

 

저주받은-선장과-생명력-팩-무기-장식품
저주받은-선장과-생명력-팩-무기-장식품

 

별도로 무료 스킨을 받을 건 없지만 대신 초기 서버 불안정으로 인한 보상으로 10월 26일부터 1시즌 종료되기 직전까지 로그인만 하면 저주받은 선장 스킨과 생명력 팩 무기 장식품을 준다고 하니 쓰린 마음을 달래 봅니다.

 

협동전-스토리-모드
협동전-스토리-모드

 

정켄슈타인의 복수: 신부의 분노는 협동전으로 정커퀸, 소전, 애쉬, 키리코 4인의 플레이어가 고정이며, 아이헨발데의 전장에서 진행합니다. 잠긴 영웅도 사용 가능이라는데 스토리 모드에서는 해당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기본으로-알아야-할-것
기본으로-알아야-할-것

 

아케이드 스토리 모드를 진행하면서 가장 기본적으로 아셔야 할 것은 이동 시마다 인원 집결이 되었는지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한 명이라도 빠지면 한 사람분의 불이 꺼져있기 때문에 무엇 때문에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는지 알 수가 있죠. 그리고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말을 걸어야 할 때는 물건에 다가가서 상호작용 단축키를 누르셔야 진행이 됩니다.

 

체크-포인트
체크-포인트

 

진행 방향을 모를 땐 영웅들의 대화가 끝나고 난 후 체크 포인트 표시가 있는 곳으로 뛰어가서 모든 인원이 집결하시면 다음 페이즈로 넘어가게 됩니다.

 

1페이즈-보스-밴시
1페이즈-보스-밴시

 

1페이즈 보스는 밴시라고 하며, 모이라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랜덤한 위치에 있는 열쇠를 찾으면 나타나는데 스토리 모드에서는 쫄몹이 무섭지 밴시는 전혀 위협 대상이 아니니 편하게 잡으세요.

 

집결지-표시
집결지-표시

 

내레이터의 이야기를 모두 듣고 열쇠로 성문을 열고 나면 성곽으로 가셔야 하는데 인원이 모여 있어야 한다는 집결지 표시 아이콘으로 위치를 잘 보여줍니다.

 

2페이즈-보스-가고일
2페이즈-보스-가고일

 

이 녀석은 가고일이라고 하며, 윈스턴과 똑같은데 두 마리가 나옵니다. 피통도 큰데 호빵이 두 개 깔리기 때문에 좀 번거로운 감이 있어요. 그나마 난이도가 낮아서 그런지 폭주하는 경우는 없기에 마찬가지로 후드려 패서 잡으시면 됩니다.

 

부활-시키기
부활-시키기

 

처음이시라면 이 구간에서 딜러가 한 번은 죽을 확률이 있는데 그땐 기어 다니는 딜러에게 가까이 가서 상호 작용 단축키를 길게 누르면 부활이 됩니다. 중간에 공격을 당한다고 캔슬되지 않고 살리는 사람이 죽지 않는 한 되살리기를 할 수 있습니다.

 

숨겨진-지렛대-찾기
숨겨진-지렛대-찾기

 

숨겨진 지렛대 찾기는 지하에 있는 모든 횃불 가까이에 가서 숨겨진 스위치를 작동시키기만 하면 됩니다.

 

마리오네트
마리오네트

 

마리오네트는 랜덤으로 여러 번 활성화가 되는데 이때 핑을 찍어 아군에게 위치를 알려주는 식으로 하나씩 같이 잡으시면 빠르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굉장히 쉬워서 보스라고 하기에 무리가 있을 듯하네요.

 

3페이즈-보스-소환사
3페이즈-보스-소환사

 

3페이즈 보스 소환사는 소환사(시메트라)와 가고일(윈스턴)이 같이 나오며, 피통도 제법 크고 따개비와 호빵이 귀찮은데 쫄도 같이 처리해줘야 해서 약간은 난이도가 있어요.

 

멈추지-않는-유령
멈추지-않는-유령

 

멈추지 않는 유령은 시그마처럼 생긴 녀석이 공중에 뜬 채 오라 같은 것을 두른 채 따라다니는데 오라에 붙으면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으며, 직접적인 대미지를 입힐 수 없으니 길 따라 직진하면서 중간마다 서 있는 쫄들을 처리하면 됩니다. 이리저리 퍼져서 도망 다니지 말고 꼭 길이 있는 곳으로 직진만 하세요. 나무문이 막고 있다면 부수면서 가면 됩니다.

 

실험체
실험체

 

목적지에 도착하면 화면이 흑백으로 바뀌면서 실험체(바스티온)가 등장하는데요. 최종 보스방을 가기 전까지의 마지막 준보스라고 볼 수 있으며, 처리한 뒤 부하 몹들이 수두룩한 방 하나만 정리해주면 알현실로의 진입이 가능해집니다.

 

알현실-진입
알현실-진입

 

열쇠를 가진 사람이 알현실 진입문을 열고 있으면 정면에서 충격 타이어가 계속 나타나는데요. 문을 따는 사람을 경호하는 식으로 충격 타이어를 처리해주세요.

 

최종-보스-신부
최종-보스-신부

 

최종 보스인 성주와 신부가 있는 방이 스토리 모드임에도 좀 정신이 사납습니다. 신부가 스위치를 작동시키기 전에 타격을 하며 방해를 하다가 마지막에 전투를 하는데 아이헨발데 수비 최종 거점이 그렇듯 엄폐물이 많아 뛰어다니면서 방해를 하고 부하들을 포함해서 처리해주셔야 합니다. 

 

제일-귀찮은-녀석
제일-귀찮은-녀석

 

여러 준보스들이 페이즈마다 한 번씩 나오는데 역시나 멈추지 않는 유령이 제일 귀찮습니다. 어그로 끌리신 분들은 최대한 멀리 데리고 가셔서 아군이 신부를 포킹 할 수 있게 해 주세요.

 

이벤트-도전-과제
이벤트-도전-과제

 

이벤트 도전 과제 때문에라도 한 번으로 끝낼 수 없고 결국 전설 모드까지 완료하셔야 합니다. 보상으로는 배틀 패스 경험치와 스프레이, 캐릭터 대사, 무기 장식품, 프로필 카드가 있으니 꽤나 여러 번 돌아야 할 듯한데 특정 숙제를 완료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따로 포스팅을 해야 할 것 같네요. 

 

공포의 할로윈 신부의 분노 전설 공략 기초 가이드

 

공포의 할로윈 신부의 분노 전설 공략 기초 가이드

하루 종일 정켄슈타인의 복수: 신부의 분노 전설 모드를 도전하면서 드디어 깨긴 했지만 정신이 없을 정도라 다시 전설 모드를 공략해가며 포스팅을 써 볼 생각조차 못하고 있었는데 생각해보

natybear.tistory.com

 

오버워치 아케이드 정켄슈타인의 복수 6가지 모드 대충 공략기

 

오버워치 아케이드 정켄슈타인의 복수 6가지 모드 대충 공략기

오버워치 1에서의 마지막 이벤트로 볼 수 있는 감사제 리믹스 3집이 시작되었습니다. 전리품 상자가 많이 쌓여 있지만 다 까서 직접 사자니 귀찮아요. 그래서 감사제 리믹스 전용 상자를 이벤트

natybear.tistory.com

 

오버워치2 공포의 할로윈 모드 한 번에 완료할 수 있는 4가지 이벤트 도전 과제

 

오버워치2 공포의 할로윈 모드 한 번에 완료할 수 있는 4가지 이벤트 도전 과제

공포의 할로윈 정켄슈타인의 복수: 신부의 분노는 아케이드이며, 간혹 일일과 주간 숙제에 아케이드 승리 횟수로 포함이 됩니다. 게다가 이벤트 숙제까지 있으니 충분히 반복해야 할 이유가 있

natybear.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