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패스오브엑자일

패스오브엑자일 남동석 광산을 처음 갔을 때 해야 할 것

글장난 2023. 4. 24.

 

아무것도 모르고 POE를 시작하신 분들이라면 액트를 10장까지 모두 밀고 맵핑을 하게 되며, 이후 엄청난 수의 리그 컨텐츠들을 하게 되실 겁니다. 얼마 전에 디아블로를 하던 친구가 패스오브엑자일로 넘어 오게 되면서 모르는 걸 알려 달라고 하는데 무조건 카톡으로 내용을 보내라더군요. 그동안 뉴비분들을 위해 써 놓은 글들이 좀 있어서 상당한 효과를 보았기에 확실히 초보 가이드를 계속 써 내려가는 것이 좋을 듯 했습니다.

 

초보를-위한-광산-가이드
초보를-위한-광산-가이드

 

남동석 광산을 퀘스트 때문에 가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아황산염 게이지가 꽉 찼으니 한 번은 가셔야 하는데 아무것도 모르고 가면 뭘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전혀 감을 못 잡습니다. 오늘은 그 부분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까 하네요.

 

광산-이동하기
광산-이동하기

 

일단 은신처나 마을에서 거점을 눌러 촛불 모양의 광산 아이콘을 누른 뒤 이동하셔서 니코와 전도성 발전기 아래 그리고 보관함 사이에 있는 입구로 들어가줍니다.

 

광산-입구
광산-입구

 

처음에만 이 곳으로 들어가고 그 다음부터는 보관함 옆에 탄차가 생기며, 앞으로는 이 탄차를 이용해 원하는 곳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남동석-찾기
남동석-찾기

 

입장하셔서 가장 먼저 가셔야할 곳은 버섯 모양의 남동석을 캐러 다니는 것입니다. 전도성 발전기를 업그레이드해야 캐릭터도 저항이나 시야를 넓힘으로써 보호를 받을 수 있거든요. 65레벨이후에는 카오스레시피를 하시는 분이라면 장신구를 구하기 어려우니 반지 모양의 장신구 아이콘 위주로 다니는 것도 좋고 처음보는 곳도 먼저 가보시는 게 좋아요. 

 

외딴-곳
외딴-곳

 

POE 오픈 초창기에는 외딴 곳을 가는 방법 같은 공략도 있었지만 지금은 그거 찾으러 다니는 시간에 한 층 더 내려가는 게 낫기 때문에 아마 하는 분들이 거의 없을 것으로 보이네요. 홀 수 길에서 찾는 확률 싸움인데 시간 낭비 아닌가 싶습니다.

 

전도성-발전기-업그레이드-순서
전도성-발전기-업그레이드-순서

 

일정량의 남동석을 모으셨다면 어둠 저항과 시야 반경으로 생존력을 먼저 올리세요. 그 후 맵핑 한 번이면 광산을 가야할 정도로 아황산염의 용량이 터무니없이 적기 때문에 최대한 키워줍니다. 조명탄과 다이너마이트는 부담가지 않는 선에서 최대 개수를 업그레이드하고 조명탄의 적용 반경만 업그레이드를 시킵니다.

 

광산에서의 어둠 저항은 일반 카오스 저항과는 다르니 여기서도 최대치인 75%를 맞추고 시야는 150%를 맞춰줍니다. 한 번 맞춘다고 끝이 아니라 층수를 내려갈수록 값도 낮아지니 주기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셔야 하며, 소모되는 남동석이 많기 때문에 최대한 남동석을 위주로 클리어하시길 바랍니다.

 

숨은-지역-찾기
숨은-지역-찾기

 

퀘스트에 숨은 지역을 찾아야하는 게 있는데 이동하시다보면 미니맵에 작고 파란 벽이 보일거에요. 그 벽 앞에 붙어서 7번으로 다이너마이트를 터뜨리고 벽이 무너지면 6번으로 조명을 밝히셔서 대충 몬스터 몇 마리를 잡고 보상을 챙겨 이동하시면 됩니다.

 

댓글